광고인 박웅현. 제일기획에서 광고 일을 시작하여 현재 TBWA KOREA에서 CCO로 일하고 있는 그는 '그녀의 자전거가 내 가슴속으로 들어왔다', '넥타이와 청바지는 평등하다',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 '사람을 향합니다', '생각이 에너지다'. '진심이 짓는다' 등 대한민국의 감성을 흔들어 놓은 수많은 광고들을 만든 그의 이름을 많은 분들이 한번 쯤 들어보셨을 것 입니다.
그는 책을 읽으며 논리의 세계와 감성의 세계가 합쳐져, 감각적이면서도 함축적인 한 문장을 뽑아낼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런 그와 함께 책을 읽으며 생각의 창고를 열어 보는 좋은 시간을 여러분들께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KMA 북클럽 인문학 시리즈1.
박웅현 CCO와 함께 하는 서리에 북클럽은 책을 읽고 생각하며 나누는 독서 커뮤니티입니다. 유난히도 빨리꽃과 함께 찾아온 봄, 책과 사람을 통해 삶에 대한 지혜와 통찰을 찾아보시면 어떨까요?
READ, 인플루언서가 큐레이션한 도서를 읽습니다.
THINK, 독서 후기를 쓰면서 책을 깊이 이해합니다.
SHARE, 회원과 함께 책에 대하여 생각을 나눕니다.
박웅현 CCO는 서리에 북클럽 큐레이터로서 자신만의 들여다보기 독법으로 창의력과 감수성을 일깨워 준 책들을 함께 읽어 나갑니다. 그리고 책 속에서 던지는 울림을 참여자들과 함께 생각하고 나누며 삶을 변화시킬 뜨거운 화두를 던지며 관찰과 사유를 이야기하게 됩니다.
01. PART ESSAY
02. PART NOVEL
정답과 오답이 공존하는 세상에서 올은 길을 찾아내고 자신의 방식으로 걸어갈 수 있는 삶의 지혜를 4월 24일부터 8월 28일까지 매주 1권씩의 에세이와 소설을 읽으며 논하게 됩니다.
박웅현 CCO가 직접 큐레이션한 10권의 책과 10번의 독서일기를 통해 나만의 독서법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책을 읽고 느꼈던 생각과 감정을 자신만의 언어로 자유롭게 적어보며 점점 더 선명하고 풍성한 사유의 즐거움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서리에 북클럽 회원들과 함께 정기적으로 독선 관리를 하여 책읽기를 독려하며, 독서 후기를 모아 회원관 공유를 하는 과정을 통해 날카롭고 창조적인 시선으로 얼어붙은 감성을 깨트리고 풍요로운 삶을 바라 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격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8시 30분까지, 박웅현 COO와 서리에 회원들은 함께 읽은 도서에 대해 이야기 하고 생각을 나누는 시간을 갖습니다. 먼저 박웅현 COO의 책에 대한 담론을 듣고 회원과 함께 깊이 사유하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독서 토론은 조별 단위로 진행이 되며, 북토크 10회, 독서 후기 10회 모두 참여한 회원에게 도서상품권을 선물한다고 하니 책을 사랑하시는 회원 분들에게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책을 읽고 생각하고 나누길 좋아하시는 분들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니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하시고, 책과 사람을 통해 삶에 대한 지혜와 통찰을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서리에 북클럽 신청하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