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여태껏 기본 폰트만 쓰셨나요? 콘텐츠를 더욱 빛내줄 예쁜 무료폰트 모음

 

대중들을 사로잡는 예쁘고 멋진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서는 콘텐츠와 어울리는 폰트를 정하는 것이 1순위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중요합니다. 헌데,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굴림’, ‘돋움과 같은 기본 폰트로 콘텐츠를 제작하다보면 무언가 부족해 보이고 촌스러워 보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다고 폰트를 사려고 하니 소리나는 가격에 선뜻 구매를 할 수도 없는 노릇인데요. 조금만 검색을 해보면 그런 고민과 걱정을 줄일 수가 있습니다. 요즘 지자체나 기업들에서 PR을 위해 유료라고 해도 손색없을 정도로 예쁜 폰트들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상업적으로 이용이 가능한 예쁜 무료 폰트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 폰트 별 'URL'이나 '예 이미지' 클릭 시 '폰트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사용 범위 및 참고사항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정확한 사항은 배포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주세요.

 

 

 

1. 나눔 폰트  –  ( http://hangeul.naver.com )


 

상업적 이용이 가능한 폰트 중 가장 베이직하며, 가독성이 좋은 폰트로 대학생부터 직장인까지 세대를 아우르며 사랑 받는 폰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필기체, 고딕, 명조 등이 있습니다.

 

 

 

2. 배달의 민족 폰트  –  http://www.woowahan.com/?page_id=3985 )

 

 

8-90년대 간판에서 모티브를 따온 폰트로 개성있는 이미지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는 폰트입니다. 복고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멋이 있어서 어떤 콘텐츠에나 잘 어울립니다.

 

 

 

3. 윤디자인 폰트 연구소 폰코 (font.co.kr)  –  ( http://font.co.kr/yoonfont/free/main.asp )

 

 

윤고딕폰트는 고딕 폰트 중에서도 가독성이 좋기로 유명합니다. 바로 그 윤고딕을 만들어 낸 윤디자인 폰트 연구소에서 제공하는 무료 폰트들이 있습니다. 퀄리티에 대해서는 의심할 여지가 없을 정도로 예쁘고 세련된 폰트들을 제공합니다. 손글씨부터 명조, 고딕 등 다양한 폰트가 있습니다.

 

 

 

4. 포천 폰트  –  http://www.pcs21.net/pocheon/sub/pocheonSub.do?key=2582 )

 

 

포천시에서 제작한 폰트입니다. 손글씨 타입의 포천 막걸리체붓으로 눌러 쓴 듯한 모습이 인상적이며, ‘포천 오성과 한음체부드러운 곡선이 인상적인 폰트입니다.

 

 

 

5.청소년 서체  –  https://www.kywa.or.kr/about/about08.jsp )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제작한 고딕 폰트입니다. 아쉽게도 본 폰트는 Bold 효과를 지원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그런 단점을 보완하고도 남을 만큼의 가독성과 리듬감있는 구조로 귀여운 느낌까지 줍니다.

 

 

 

글을 마치며

 

소개해 드린 폰트 외에도 붓글씨 형태의 국대떡볶이체나, 깔끔한 필기체 형태의 잉크립퀴드 등 수 많은 기업과 단체에서 공개한 무료폰트들이 있습니다. 보다 세련되고 멋진 콘텐츠를 위해 예쁜 무료 폰트들을 다양하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Credit
김예솔Kim ye solemail
Assistant Manager / Marketing & Sales
노잼유죄, 유잼노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