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도 어느덧 일주일을 채 남겨두지 않았습니다. 이맘때쯤이면 방송사들은 각종 시상식들을 진행하며 한 해를 뒤돌아보는데요. 인기를 한 몸에 받았던 프로그램들은 연말에 이르러 다시 한번 주목을 받는 계기가 되기도 합니다.
방송가보다 훨씬 변화가 많은 어플 시장 역시 한 해를 뒤돌아보는 시간이 필요하지 않을까 하는데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분석 기업인 App Ape (https://appa.pe/ko/index.html)에서 제공한 자료를 토대로 주요 인기 카테고리의 앱 이용량을 확인해봤습니다. 총 5개의 인기 카테고리를 확인했는데요. ‘게임’, ‘음악’, ‘사진’, ‘쇼핑’ 그리고 ‘전체 이용량’에 대한 순위를 5위까지 뽑아봤습니다.
당연한 결과와 함께 의외의 결과도 있을 텐데요. 마케팅 툴로써 갈수록 중요성이 두드러지고 있는 모바일과 그 생태계의 근간이 되는 어플리케이션 시장의 앞날을 점쳐 보는 건 어떨까요? 일찍 일어나는 새가 먼저 벌레를 잡는다는 말도 있듯이 말이죠.
*아래 인포그래픽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분석 기업인 App Ape(https://appa.pe/ko/index.html)에서 제공받은 데이터를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2016년 1월부터 11월 까지의 각 카테고리 별 MAU(Monthly Acitve User : 월간 활성 이용자 수)를 합산하여 해당 카테고리의 어플리케이션이 차지한 점유율을 바탕으로 순위를 산정하였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